구분 | 부문 | 선정방법 |
---|---|---|
기업체 | 소비재 / 내구재 / 서비스 | 공적심사 |
공기업체 | 공공서비스 | |
지방자치단체 | 농산물 / 수산물 / 축산물 / 특산물 / 농.특산물공동브랜드 / 가공식품 / 지자체서비스 / 도시브랜드 / 축제 |
|
심사위원상 | 고객만족 브랜드 / 글로벌 브랜드 / 기술혁신 브랜드 / 명품 브랜드 / 유망 브랜드 / 뷰티 브랜드 / 서비스혁신 브랜드 / 웰빙 브랜드 / 스타트업 브랜드 / 친환경 브랜드 / 프랜차이즈 브랜드 / 히트상품 브랜드 / 지속가능경영 브랜드 |
평가항목 | 평가지표 | 배점 |
---|---|---|
충성도 Loyalty | 브랜드의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일관적이고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의 충성도를 평가합니다. | 100점 |
신뢰도 Reliability | 제품, 서비스, 가격 등에 대한 전반적인 호감 및 신뢰도를 평가합니다. | 100점 |
인지도 Awareness | 제품 범주에 속한 브랜드를 알아보거나 브랜드명을 쉽게 떠올리는 인지도 수준을 평가합니다. | 100점 |
이미지 Image | 브랜드와 연관된 다양한 속성들에 의해서 형성되는 소비자들의 주관적인 느낌을 평가합니다. | 100점 |
만족도 Satisfaction | 제품, 서비스, 가격 등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 100점 |
* 경쟁브랜드와 동률일 경우, 2차조사를 통해 1위 브랜드를 선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