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부문 선정방법
기업체 소비재 / 내구재 / 서비스 공적심사
공기업체 공공서비스
지방자치단체 농산물 / 수산물 / 축산물 / 특산물 / 농.특산물공동브랜드
/ 가공식품 / 지자체서비스 / 도시브랜드 / 축제
심사위원상 고객만족 브랜드 / 글로벌 브랜드 / 기술혁신 브랜드 / 명품 브랜드 / 유망 브랜드
/ 뷰티 브랜드 / 서비스혁신 브랜드 / 웰빙 브랜드 / 스타트업 브랜드
/ 친환경 브랜드 / 프랜차이즈 브랜드 / 히트상품 브랜드 / 지속가능경영 브랜드
평가항목 평가지표 배점
충성도 Loyalty 브랜드의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일관적이고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의 충성도를 평가합니다. 100점
신뢰도 Reliability 제품, 서비스, 가격 등에 대한 전반적인 호감 및 신뢰도를 평가합니다. 100점
인지도 Awareness 제품 범주에 속한 브랜드를 알아보거나 브랜드명을 쉽게 떠올리는 인지도 수준을 평가합니다. 100점
이미지 Image 브랜드와 연관된 다양한 속성들에 의해서 형성되는 소비자들의 주관적인 느낌을 평가합니다. 100점
만족도 Satisfaction 제품, 서비스, 가격 등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100점


* 경쟁브랜드와 동률일 경우, 2차조사를 통해 1위 브랜드를 선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