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 IT(인공지능챗봇)
기업명 ㈜엘젠아이씨티
브랜드명 인공지능 i-Chat

 

챗봇 시스템 인공지능 i-Chat, ‘2017 한국소비자감동지수1수상

 

 



엘젠아이씨티의 인공지능 i-Chat1121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소비자감동지수1시상식에서 IT(인공지능챗봇)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인공지능 i-Chat인류를 위한 인공지능 개발(Goal Wisdom for humanity)’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챗봇 사용자들이 실제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i-Chat이 적용된 사례로는 대구광역시 민원상담 챗봇 뚜봇’, 교육용 챗봇 아이솔로몬’,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업무담당자 안내등이 있다. 현재는 충청남도에 인공지능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민원콜통합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PC, 모바일,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등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구현한다.

 

엘젠아이씨티의 인공지능 i-Chat은 규칙 및 지식기반 모델이 적용되었고, 머신러닝 기법이 적용되어 자가학습이 가능하여 기존 챗봇 서비스들과 차별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고 현재 100%의 사업성공을 이뤄내고 있기도 하다.

 

엘젠아이씨티 김남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챗봇 사용자들이 지금보다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보다 현실적인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4차산업 시대 우리나라의 인공지능 기술력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시스템·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