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 생활서비스(주택점검)
기업명 주식회사 케이엘
브랜드명 홈체크

[2022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 홈체크, 20년 이상 건축 전문가 파견

 

홈체크는 아파트 사전점검 대행 서비스를 주력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년 이상의 건축 전문가를 파견해 주택 내부의 상태를 확인하고 특수 장비를 통해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하자를 적출한다. 이를 통해 주택 내부의 문제점을 정확히 지적해 주고 보수를 받을 수 있도록 신축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체크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건축 안전진단 면허를 취득해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 28조에 따른 안전진단 전문기관으로 등록됐다. 이는 신축 아파트뿐만 아니라 검증된 전문가들을 활용해, 다양한 건축물에도 정밀하게 진단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공식적으로 취득한 것이다.

 

이외에도 홈체크는 신축 아파트 입주 예정자를 대상으로 셀프로 아파트 사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무료 설명회로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모든 주택 점검 서비스를 디지털 전환을 진행해 균일한 서비스 품질 제공과 고객 편의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다.

 

이길원 대표는 “4년 연속 소비자감동지수 1위를 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자사의 비전에 맞는 아름다운 집에 고객님들이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홈체크는 ‘2022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생활서비스(주택점검)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소비자감동 경영을 실천하며,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