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문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기업명 보람상조개발(주)
브랜드명 보람상조

 

 

[2020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 고품질 상조서비스 제공, 보람상조

 

보람상조가 ‘2020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소비자감동 경영을 실천하며,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보람상조는 1991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보람상조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등 체계화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후 장례행사 직영센터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며 전문성을 제고했다.

 

보람상조그룹은 혁신의 자세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VIP 전용 리무진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 교육 시스템도 구축했다. 2014년에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직접 장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어디서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결과로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자산총액 11천억 원과 선수금 125백억 원을 달성하고, 선수금 기준으로 상조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대한민국 1위 상조기업답게 선진 상조문화 정착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며 모든 고객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모셔 불만은 제로로 감동은 제일로 보답하겠다이라고 전했다.